본문 바로가기
여성배우

조보아 나이 키 본명 프로필 몸매 인스타 드라마 배우 소개

by 후니칼럼 2022. 3. 1.
728x90
반응형

배우 조보아

tvN 신작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에서 차우인 역으로 출연 예정인 배우 조보아의 프로필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복귀작이기도 하고 드라마 최초로 여군 군 검사역을 맡아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워낙 신인시절부터 뛰어난 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어서 꼭 한 번쯤은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조보아 프로필

배우 조보아의 본명은 조보윤입니다. 나이는 1991년 8월 22일 올해 2022년 기준 32살이며,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 출신으로 지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본관은 창녕 조 씨이며, 키는 165cm이지만 워낙 비율이 좋아 키가 더 크게 보입니다. 혈액형은 A형이며, 왼손잡이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있으며 한서대학교 항공 관광학을 중퇴 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학사를 졸업했습니다.

조보아 인스타

MBTI는 ENFP이며, 데뷔는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입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며, 함께 소속된 배우로는 강한나, 고아성, 김동욱, 김서형, 심시은 등 다양한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그럼 조보아 배우의 과거 시절을 알아보겠습니다.

조보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비행기 객실 승무원을 꿈꾸며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했으나 2011년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갖게 되면서 부모님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워낙 뛰어난 미모로 인해 승무원 체험교실 실습 중에서 유명했었다고 하며, 2011년 JTBC <청담동 살아요>에서 단역을 맡아 연기한 계기로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보아 작품 활동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에서 임수아 역으로 신인치곤 바로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MBC 드라마 <마의>에서 서은서 역을 맡아 이병훈 PD가 캐스팅한 여배우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드라마에서 치료하는 장면에서 조보아의 가슴골이 노출이 되면서 외모뿐만 아니라 몸매도 화제가 되어 실시간 검색창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4년 tvN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김하니/에이린 역으로 출연하여 극 중 심해 깊은 인어 왕국의 18번째 공주 캐릭터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SNL 코리아 PD가 연출해서 그런지 살짝 야하면서도 사회풍자적인 개그와 패러디가 섞여있었지만 화제가 되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에 개봉한 영화 <가시>에서 극 중 체육 교사로 나오는 장혁에게 집착하는 영은 역을 맡아 파격적인 베드신을 보여 주어 조보아 하면 떠오르는 영화가 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다소 부담스러운 역이라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2015년 OCN 드라마 <실종 누아르 M>에서 어두운 과거를 가진 천재 해커 지서준 역을 맡았으며 같은 해 KBS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에서 철없는 부잣집 외동딸 장채리 역을 맡으면서 연기 영역을 넓혀 갔습니다. 2016년 MBC 드라마 <몬스터>에서는 도신영 역을 맡아 까칠하고 안하무인인 도도 그룹 총수의 딸로 무겁고 하드 한 드라마 속에서 홀로 통통 튀는 매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화제가 되면서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해 KBS 드라마 <우리 집에 사는 남자>에서는 지상파 주연급으로 첫 출연을 하게 되었으며, 2017년 SBS 드라마 <사랑의 온도에>에 출연하여 주조연급으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 MBC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에서 정호 역으로 출연하여 MBC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2018년 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에서 첫 주연작을 맡아 유승호와 호흡을 맞춰 연기를 했지만 시청률 면에서는 썩 좋지 못한 반응이었습니다. 하지만 여주인공으로 좋은 모습과 인기를 얻으면서 대세 여배우로 떠올랐습니다.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했지만 좀 더 사랑을 받기 시작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고정 진행자로 김세정을 뒤를 이어 공덕 소담 길 편부터 거제도 편까지 1년간 출연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이 거듭되면서 활약하는 비중이 점점 늘었고 처음에는 조보아가 왜 나왔을까 했지만 점점 본인만의 매력을 보여주기 시작하면서 많은 시청자분들께 사랑을 받기 시작하여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그 외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 , <배틀 트립> , <김병만의 정글 법칙> , <아는 형님> , <1박 2일>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군 검사 도베르만> 홍보차 <도래미 마켓>에도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포레스트, 구미호뎐 - 조보아

2020년 KBS 드라마 <포레스트>에서 박해진과 함께 호흡을 맞추면 출연했었고, 같은 해 하반기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구미호뎐>에서 기존까지와는 다른 퓨전 형식의 캐릭터 모습을 보여 주었고 이동욱과의 호흡으로 드라마는 개인적으로 꾀나 재미있었던 드라마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방영을 시작한 2022년 tvN <군 검사 도베르만>에서 차우인 역으로 여군인 군 검사를 맡아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조보아의 인스타그램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군검사 도베르만 드라마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예고 몇부작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오랜만에 배우 조보아가 차기 작품을 결정한 희소식입니다. 2020년 tvN 드라마 <구미호뎐> 이후 2년 만에 출연하는 작품입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작품인 <군검사 도

dailylog87.tistory.com

군검사 도베르만 2022

조보아 인스타그램

조보아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xxadoraa 입니다. 일상적인 생활 모습의 사진들과 작품 활동의 사진들을 올려주시는 것 같으며 워낙 외모가 아름다우셔서 성형 의혹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어릴 적 사진을 공개하여 현재의 얼굴과 판박이라 안티들이 급 버로우를 탄 적이 있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구릿빛 피부에 출신 고등학교 이름을 따서 고등학교 때 별명이 반석고 흑진주였다고 합니다.

급식 아주머니들도 조보아를 이뻐해서 맛있는 반찬을 더 주는 것을 전교생이 알고 있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몸매도 잘 유지하고 계셔서 어느 옷을 입어도 잘 소화해 내시는 게 부러우며 요번에 맡으신 캐릭터 여군 제복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기 활동 부탁드리며 드라마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배우 조보아 프로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