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배우

박정연 나이 키 드라마 인스타그램 배우 프로필

by 후니칼럼 2022. 2. 24.
728x90
반응형

배우 박정연

오랜만에 신예 배우인 박정연 프로필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에서 박해준의 딸인 남상아 역으로 출연 중입니다.

프로필 조사를 하던중 의외의 가족 이력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럼 박정연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작품, 가족관계, 인스타그램 정보를 순차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박정연 프로필

배우 박정연의 나이는 1997년 5월 13일로 올해 2022년 기준 26세입니다. 생각보다 나이가 있으며 데뷔를 조금 늦게 한 것 같습니다. 늘 푸른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를 졸업했으며, 아버지는 가수 박학기입니다.

어머니는 한국 고전 SF영화 <외계에서 온 우뢰매2>에서 2대 데일리로 출연했었던 배우 송금란입니다. 언니 역시나 박승연으로 걸그룹 마틸다 출신의 연예인 집안의 막내딸입니다. 데뷔는 2020년 tvN 드라마 <하이 바이 마마!>에서 조서우 역으로 처음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며 강한나, 고아성, 김동욱, 김새벽, 김서형, 조보아 등등 다양한 명품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입니다. 그럼 과거 시절의 박정연 배우를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2008년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아버지 박학기와 함께 <비타민> 노래를 부르면서 처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 박학기가 미니앨범 서정을 발표하면서 두딸들과 같이 언론사 인터뷰에 응하면서 다시 한번 얼굴을 알리게 되었으며 같은 해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아버지와 같이 출연하게 되면서 방송에서도 다시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미모로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인해 연예인의 꿈을 접고 있었다가 2015년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해 12월 SM에터테인먼트 스토리 영상에서 SM루키즈 여성 멤버 두 명과 함께 등장했지만, 연습생으로만 4년간 있다가 데뷔를 못하게 되자 결국 배우로서 2019년 SM의 자회사인 배우 전문 기획사 키이스트로 이적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드라마나 영화 오디션을 보면서 작품에 들어갈 준비를 하게 되었고 마침내 2020년 2월 화제의 드라마였던 tvN 드라마 <하이 바이 마마!>의 마지막 회에서 주인공들의 다 자란 딸인 조서우 역으로 나오면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됩니다.

같은 해 작품인 TV조선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 민자영 역으로 출연하여 안정감 있는 연기를 보여 주었고, 2021년 웹드라마 <가시리잇고>에서 민유정 역 첫 주연으로 생업이 어려워 학교까지 휴학하고 알바로 꽉 채운 인생이지만 기죽지 않고 당찬 캐릭터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2022년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뿐>에서 남금필의 딸인 남상아 역으로 출연하여 백수가 된 아빠에게 용돈을 주는 착한 딸의 캐릭터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럼 배우 박정연의 인스타그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_park_jungyeon 이며, 주로 일상적인 모습의 사진들이나 작품 활동에서 찍은 사진들을 올려 주시는 것 같으며 종종 기타 치시는 모습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배우가 되기전에는 말이 별로 없는 내성적인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배우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는 몰입하기 좋았고 재밌었기 때문에 배우의 꿈을 꾸었으며 자신의 강점인 공감 능력이 좋아 좋은 배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합니다. 신예 배우여서 아직 알려진 정보들이 많이 없지만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배우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배우 박정연 프로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