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배우

설인아 프로필 나이 드라마 인스타

by 후니칼럼 2022. 3. 6.
728x90
반응형

배우 설인아

아름다운 미소를 가진 배우 설인아 프로필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오아시스>에서 여주인공인 오정신 역으로 출연하며 격동하는 1980에서 1990년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한번인 첫사랑의 상대로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멜로 드라마에 출연 중입니다. 드라마 내용은 작품 활동 소개 때 더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인아 프로필

데뷔 7년차 배우인 설인아 배우의 본명은 방예린입니다. 설인아 예명은 사촌오빠가 지어줬다고 하며 영어 이름인 세리나를 빨리 발음하면 설인아로 들린다고 하여 지어 졌다고 합니다. 설인아의 나이는 1996년 1월 3일 올해 2022년 기준 27세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출신이며 키는 167cm 몸무게 50kg으로 정확하진 않지만 좋은 몸매를 유지하셔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혈액형은 O형이며 부모와 오빠 반려견 줄리와 함께 지낸다고 합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여 서울 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진학했지만 현재는 휴학 상태이며 현재의 소속사는 골드메달리스트입니다. 2015년 KBS 화제의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극 중 신디 역인 아이유의 고등학생 안티팬으로 등장하여 첫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설인아가 배우의 꿈을 꾸게 된 과거 시절을 살펴보겠습니다.

설인아는 중학교 2학년 때 아이돌 연습생으로 연예기획사에 들어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배우를 꿈꿨으나 가수가 되고 나서 배우에 도전하는 것이 더 빠른 길일 수 있다는 회사 측 조언에 본인 역시도 가수가 연기를 할 수도 있고 배우가 노래를 할 수도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내부 사정과 엄격한 관리 규울 등으로 인해 고2가 되었을 때에는 모두가 회사를 떠나고 홀로 남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학을 가야겠다는 불안감이 엄습해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스스로 대학입시를 준비하기 시작했고 그때가 입시 3개월 여전으로 무용을 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무용의 기초를 배우고 연습생 생활을 통해 익힌 힙합을 접목해 스스로 무용 안무를 창작하여 실기 시험에서 선보인 끝에 서울 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하게 되며 배우의 꿈을 걸어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럼 설인아 배우의 작품 활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설인아 작품활동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첫 여자 고등학생 역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 후 2016년 KBS 예능 <나를 돌아봐>에서 조영남 몰래카메라 편에서 할아버지 뻘인 조영남에게 화를 내는 연기를 하며 실제로 따귀를 세차게 때려 조영남 따귀녀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같은 해 MBC 드라마 <옥중화>에서 젊은 시절의 한금옥 역을 맡아 단역임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을 내비치며 신인 때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7년 JTBC <힘센 여자 도봉순>에서 조희지 역으로 출연하였고 같은 해 MBC 섹션 TV 연예통신의 MC로 2년 동안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KBS 드라마 <학교 2017>에서 학교 퀸카 홍남주 역으로 출연해 김세정, 장동윤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2018년 KBS 드라마 <내일도 맑음>에서 강하늬 역을 맡아 중장년층에게 인지도를 크게 높였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MBC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시크한 연기와 액션을 하는 캐릭터인 고말숙 역을 맡아 지금까지 했던 연기와는 완전히 다른 콘셉트의 연기를 선보여 연기의 폭을 넓혀 갔습니다.같은 해 KBS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8년 차 공시생인 여주인공 김청아 역을 맡아 주말 드라마에 첫 출연하여 안정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tvN 드라마 <청춘 기록>에서는 정지아 역으로 주인공 사혜준의 전 여자 친구로 연기를 했으며, 초반에는 특별출연이었으나 점점 출연 기회가 생기며 준 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극 중 쿨하면서도 당당한 매력의 캐릭터로 원래 설인아 성향과 비슷한 면모가 많아 사랑을 받은 것 같습니다.

2021년 화제의 드라마였던 tvN <철인왕후>에서 조화진 역으로 출연하여 철종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점점 흑화 되는 인물을 연기했으며 기존 설인아가 연기한 인물들과는 한참 다른 모습을 연기 주었습니다.

2022년 SBS 드라마 <사내 맞선>에서 진영서역으로 출연 하였으며 소재 자체가 워낙 재미 있어서 시청자분들께 사랑을 받으며 좋은 시청률로 막을 내린 작품입니다. 주로 악역 또는 도도하고 시크한 캐릭이었던 전작들과는 다르게 러블리하고 귀여운 캐릭터 였음에도 전혀 어색함이 없이 외적으로나 연기적으로 인물 자체라는 많은 호평을 받으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같은해 영화 <비상선언>에서 임태은 역으로 출연하며 영화 첫 데뷔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2023년 KBS 드라마 <오아시스>에서 오정신 역으로 출연중이며 1980년 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본인만의 꿈과 우정을 꿈꾸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극 중 당당한 카리스마로 두학과 철웅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때로는 천방지축 같지만 똑 부러지는 성격을 소유한 인물로 화수분 같은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고 잇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 ,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 <런닝맨> , <구해줘 홈즈> , <개는 훌륭하다>, <나혼자산다> 에서 게스트로 출연하며 본인의 낙천적이고 털털한 성격의 본모습들을 보여주어 시청자들께 다양한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럼 설인아 인스타그램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설인아 인스타그램

배우 설인아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_seorina 입니다 보통 작품활동의 사진들과 일상적인 생활 모습을 올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털털한 성격만큼 개그감이 뿜 뿜 하셔서 사진 보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워낙 좋은 몸매를 유지하고 계셔서 틈틈이 관리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끝으로 설인아 배우는 한 인터뷰에서 향후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역할이 무엇인지의 질문에 '킬링 이브'라는 BBC 드라마를 보면서 '빌라넬'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다고 밝혔으며 장르로만 이야기하면 액션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활동 부탁드리며 꼭 해보고 싶은 액션 연기를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배우 설인아 프로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