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배우

윤다영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by 후니칼럼 2023. 3. 28.
728x90
반응형

 

배우 윤다영 

<금이야 옥이야>에서 옥미래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윤다영 프로필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영화 <피 끊는 청춘>에서 단역으로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한 연기 활동을 해오고 있는 배우이며 인기리에 종영된 작년 KBS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에서 서보리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이기도 합니다. 그럼 윤다영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작품, 인스타 등 알아보겠습니다.

윤다영 프로필

배우 윤다영의 나이는 1992년 1월 14일생으로 올해 32세입니다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는 169cm에 몸무게 49kg으로 좋은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학사를 졸업했으며 부모님 외 외동딸로 자랐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는 트윙클티브이이며 데뷔는 2014년 영화 피 끓는 청춘에서 단연으로 첫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윤다영 작품활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윤다영 작품

영화에서 단역을 시작으로 2016년 에는 <잡아야 산다>에서도 단역를 했으며 같은 해 영화 <인천상륙작전>에서 계은숙 역으로 조연으로 출연하기 시작하며 얼굴을 알렸으며 OCN 드라마 <동네의 영웅>에서도 윤주임으로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는 23기 미녀 김 차사로 출연하며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 주었고 같은 해 MBC 드라마 <파수꾼>에서 김경미 역으로 잠깐이지만 안정감 있는 연기를 보여 주면서 같은 해 KBS 드라마 <꽃 피어라 달순아>에서 한홍주 역으로 첫 주연작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극 중 악역으로 강한 인상을 강조한 캐릭터 라 고운 미소로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지만 내면에는 내가 가진 건 하나도 뺏길 수 없다는 무서운 욕망을 숨겨둔 캐릭터 연기를 완벽하게 보여 주었습니다. 

2018년 MBN 드라마 <리치맨>에서 박미소 역으로 원작인  <리치맨 푸어 우먼>에 오노하루카 역으로 맡아 출연하였습니다. 2020년 에는 KBS 드라마 <비밀의 남자>에서 박나영 역으로 극 중 여주인공 유라의 라이벌이자 금수저 빌런으로 출연했습니다. 데뷔 초부터 악역을 해와서 그런지 이미지 자체가 굳혀진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021년 티빙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에서 이윤미 역으로 출연하여 극 중 남지현의 찐친으로 낮에는 길용과 함께 학생들을 챙기는 교사로 밤에는 남지현의 술친구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 연기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2022년 KBS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에서 서보리 역으로 출연하며 전작의 악역과는 다른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언뜻 사고뭉치인 듯 실지만 알고 보면 호기심 덜어리 제2의 송가인을 꿈꾸는 트로트를 사랑하는 캐릭터를 맡아 대중들에게 좋은 호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2023년 KBS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서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으며 극 중 7살에 무렵 친부에게 버려진 황동푸드 오너 일가에 입양 됐지만 여전히 가슴속엔 응어리가 남아 있는 옥미래란 인물입니다. 힘들었던 유년시절 그림을 그리며 위로받았기에 자신도 아이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해 주는 미술학원 선생님을 꿈꾸는 인물로 출연 중입니다. 그럼 운다영 인스타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윤다영 인스타그램

배우 윤다영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_yundayeong입니다. 최근 작품 사진들을 올려 주시는 걸로 보아 현재 활동 중인 계정인 것 같으며 일상적인 모습들과 틈틈이 관리하시는 아름다운 모습들을 종종 올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활동 부탁드리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