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배우

신예은 나이 프로필 드라마 인스타

by 후니칼럼 2023. 3. 20.
728x90
반응형

배우 신예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어린 연진 역을 맡으며 화제가 되었던 배우 신예은 프로필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제가 되진 않았지만 전작인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준 배우이기도 합니다. 그럼 신예은 나이, 키, 출생,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작품, 인스타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예은 프로필

배우 신예은의 나이는 1998년 1월 18일 생으로 빠른 년생이라고 합니다. 올해 26세이며 강원도 속초시 출생이라고 합니다. 본관은 영원 신 씨이며 키는 168.7cm에 몸무게 47kg으로 좋은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혈액형은 B형이며 발사이즈는 235mm이라고 합니다. 부모님과 언니 이렇게 가족 구성이며 안양 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후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을 현재는 휴학 중이라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어 연기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연기에 꿈을 가지며 대학교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균관대학교에 들어가 우연히 '대학내일' 표지 모델을 하게 되었고 그 모습을 보았던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캐스팅 연락이 오게 되어 오디션을 보고되며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는 JYP 부사장이 독립하여 영화 제작사 배우 전문 회사인 앤피오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그럼 신예은 배우의 작품 활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예은 작품

2018년 인강업체 대성마이맥 CF의 모델이 되어 중독성 있는 노래 가사와 귀여운 춤으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같은 해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해서 높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으로 불릴 정도로 에이틴 방영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신인답지 않은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좋은 호평을 얻기도 했습니다.2019년 에도 <에이틴 시즌2>에서도 출연하며 더블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예은이 맡은 도하나 역의 단발 캐릭터로 도하나병을 유행시키기도 했습니다.

같은 해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에서 윤재인 역으로 출연하며 전작 에이틴에서와는 다른 게 비교적 어색한 연기력이 드러나 혹평을 들었기도 했지만 드라마 자체의 스토리가 다소 생소한 소재여서 낮은 시청률을 보이며 종영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2020년 KBS 드라마 <어서 와>에서 김솔아 역을 맡아 출연했으며 극 중 고양이를 사랑하는 강아지이자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독특한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소재가 지상파에 방영하는 것이 무리수가 아니었냐는 혹평이 있기도 했지만 신예은만의 사랑스러움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해 KBS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같은 해 JTBC 드라마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에서 28세 캘리그라피스트 주연 경우연 역을 맡았지만 드라마 자체의 완성도에서 낮은 평가를 받으며 아쉽게 종영하는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드라마를 선택하는 부분이 거의 소속사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2021년 KBS단막극 드라마 <딱밤 한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에 오진역으로 출연하며 안정감 있는 연기를 보여 주었고  2022년 디즈니+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 수업>과 티빙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 특별출연하며 다양한 매체에서 두각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같은 해 디즈니+ 드라마 <3인칭 복수>에서 옥찬미 역으로 출연하며 극 중 쌍둥이 오빠 원석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등학교 사격선수인 인물로 데뷔 이래 처음으로 맡은 어두운 성격을 가진 캐릭터였고 부족하다 평가받던 연기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한국 디즈니+ TV쇼 부문에서 전체 1위를 달성했을뿐더러 아시아 권에서는 10위권에 랭크되는 쾌거를 거두며 오랜만에 히트작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또한 생각지도 못했던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어린 연진 역으로 출연하며 잠깐일 줄 알았던 부분이 매회차를 거듭하며 출연하게 되었고 주로 밝거나 희망찬 작품들에서 주로 활약하던 신예은의 파격적인 장르와 역할로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워낙 드라마 자체가 화제가 됐기도 해서 성인역이든 아역이든 모든 배우들이 좋은 연기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다만 팔로워가 늘거라 예상했던 신예은은 방영 직 후 본인은 오히려 팔로우가 줄어들고 악플들이 많아졌다고 웃픈 스토리를 미운 우리 새끼 예능 프로그램에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2023년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서 윤단오 역을 맡아 출연 중이며 첫 사극이자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요번에는 어떤 모습들을 보여 줄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극 중 과거 양반가의 막내딸이었으나 아버지의 죽음 이후 가세가 급격히 기울여 객주 이화원을 운영하며 살다 아버지의 빚 때문에 이화원을 팔아야 한다는 말을 듣고 이화원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신예은 배우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인만의 매력적이며 털털한 모습들을 보여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방송 활동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예은 방송

2018년 첫 예능 '해피투게더 시즌4' 게스트로 출연하여 아이돌 커버 댄스가 재미있는 영상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여 '웃는 얼굴이 귀여운 아기 강아지를 닮았다'라는 댓글이 많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추후 본격연예한밤 인터뷰 스킬이 남 달란 "뮤직뱅크" MC 활동도 하게 되었으며, '짠내투어"에서 게스트로 출연하여 사랑스러운 모습들과 털털한 모습들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21년 '맛남의 광장' 게스트로 출연하여 웹드여신의 소심한관종이라는 칭호를 얻게 되고 처음부터 끝까지 귀여운 외모로 재미있는 웃음을 자아 내기도 했습니다. 같은 해 11월부터 2022년 7월까지는 KBS 라디오 <신예은의 볼륨을 높여>에서 DJ를 진행하며 대중들과의 소통으로 많은 공감대를 형성해 주었습니다.

2023년에는 MBC 전치적 참견시점 게스트로 출연하며 현재 방영 중인 꽃선비 열애사 홍보차 출연하며 본인이 하는 드라마 모습들과 솔직한 일상들 그리고 옆에서 든든히 챙겨주는 매니저의 모습들까지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호평을 들었습니다. 그럼 배우 신예은 인스타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예은 인스타그램

배우 신예은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__shinyeeun입니다. 최근 작품의 사진들이 있는 걸로 보아 현재까지도 운영 중인 계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보사진들이나 일상적인 모습들을 종종 올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활동 부탁드리며 여기까지 배우 신예은 프로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