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배우

이현욱 나이 키 드라마 인스타 배우 프로필

by 후니칼럼 2022. 7. 15.
728x90
반응형

배우 이현욱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의 신부>에서 모두가 탐내는 블랙 등급의 신랑감 이형주 역을 맡은 배우 이현욱의 프로필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마인>에서도 안정감 있는 연기력을 선보여 주어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럼 이현욱의 나이, 키, 학력, 소속사, 데뷔, 작품 활동, 인스타그램 등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현욱 프로필

배우 이현욱의 나이는 1985년 6월 17일생으로 올해 38세입니다 경기도 이천시 출생이며 키는 180cm에 68kg으로 적당한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혈액형은 O형이며 발 사이즈는 250mm입니다. 부모님과 누나가 있으며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다녔으며 한국 예술 종합학교 진학하여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에어이며 데뷔는 2010년 영화 <가시 심장>으로 첫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데뷔 이력이 방대하여 다양한 작품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배우입니다. 그럼 이현욱 배우의 어린 시절과 큼직한 작품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현욱 배우가 된 계기

어린 시절 이현욱은 처음에는 배우가 하고 싶었던 건 아니었다고 합니다 어머니 친구의 아들이 엑스트라로 순풍산부인과와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주변 사람들이 TV에 나오는 게 너무 신기해서 자신도 그 형이 다니던 학원에 가게 되면서 배우의 꿈을 키워 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천에서 태어난 이현욱은 서울까지 가서 연기학원을 다녀야 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집에서 반대했지만 할머니께서 몰래 연기학원에 보내 주셨고 꼭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안양예고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출연 중인 박나래의 같은 학교 연극영화과 동기였다고 방송에서 사진이 공개가 된 적이 있으며 박나래는 이현욱에 대해 보기에는 멀쩡한데 약간 이상하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이현욱 하면 되게 잘생겼는데 얼굴값 못하는 친구라는 얘기가 있었다고 입만 다물면 멀쩡한 친구라고 설명한 적도 있습니다.

이현욱 작품

이현욱은 한예종을 입학 이후에도 크고 작은 무대에 오르며 실력을 다지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가시 심장> , <귀휴> , <낙타 자리> 등에 출연했고 연극 <이> , <서푼짜리 오페라> , <붉은 악마>등에도 출연하며 자신의 연기 내공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영화 <표적>에서 광수대 형사 역으로 상업영화로 첫 데뷔를 하게 됩니다. 같은 해 드라마 <쓰리데이즈>에도 출연했으며, 극 중 킬러 역할을 맡아 날카롭고도 서늘한 눈빛 연기를 펼치며 첫 출연 이후 점점 분량이 늘기도 했습니다. SBS <사랑만 할래>에서도 마찬가지도 정형외과의사 최유빈 역을 연기하게 되면서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2015년 연극 <트루웨스트>에서 오스틴 역으로 시나리오 작가로서 다양한 연기 모습들을 보여 주었으며, 2017년 웹드라마 <FAKE>에서 1인 2역으로 서로 다른 극과 극의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각기 다른 색깔로 소화하며 호평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2019년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유기혁 역으로 출연했으며, 서늘하고 묘한 분위기와 멀끔한 외향과 다르게 어딘가 비정상적인 행동이 만들어내는 공포를 능숙한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같은 해 연극 <프라이드>에서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새로운 일에 두려움이 없는 올리버 역으로 무대에 서기도 했습니다. 극 중 성 소수자로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며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는 동시에 한편으로는 지나치게 자유분방한 인물을 연기했습니다.

2020년 영화 <살아있다>에서 유일한 생존자 준우의 옆집에 사는 상철 역으로 영화 초반에 강렬한 시작을 알리는 존재감으로 특별 출연했으며 JTBC 드라마 <모범 형사>에서는 교도소 간수이자 현 전도사 박건호 역으로 미스터리 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강렬한 연기로 보는 이들에게 긴장감을 불어넣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써치>에도 출연했으며, 세 작품 다 특별출연임에도 불구하고 주연급 임팩트를 남겨 주었습니다. 

2021년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서 이재신 역으로 그동안 강렬한 인상의 연기를 선보여 주던 것과는 다르게 로맨스 드라마로 극 중 화장품 브랜드 회사의 마케팅 팀장으로 윤송아, 채현승, 이효주와 사각 로맨스를 그려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차가운 카리스마를 가진 인물과는 다르게 자기가 사랑하는 여자 앞에서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로 색다른 연기의 모습들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tvN 드라마 <마인>에서 한지용 역으로 잘생긴 외모와 함께 서늘한 분위기를 전하며 반전의 모습을 강렬하게 선사해주었습니다.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의 신부>에서 이형주 역으로 상류층 결혼 정보회사 렉스를 배경으로 모든 이들이 탐내는 블랙 등급의 신랑감으로 초혼의 실패를 딛고 자신에게 득이 되는 재혼 상대를 찾는 캐릭터의 연기를 선보여 주고 있습니다. <블랙의 신부>은 사랑보다 조건이 우선인 상품화된 결혼과 속물적인 현실 사회를 날카롭게 그려 낸 드라마이며 욕망에 사무친 자들과 복수에 눈이 먼 자들의 치열한 레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2023년 작품인 넷플릭스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와 티빙 드라마 <샤크 더스톰>에도 출연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영화 화보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그럼 이현욱 배우의 인스타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이현욱 인스타그램

배우 이현욱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wook0617입니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의 신부 스틸 사진들을 올려주신 걸로 보아 현재 운영 중인 계정인 것 같으며 조카 아기와 찍은 사진들의 일상적인 모습들과 테니스, 운동, 화보 사진 등 다양한 모습의 사진들을 올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평소 차가운 모습의 연기만 보여 주어서 그런지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보면 장난기 가득한 모습들을 볼 수 있어 평소 성격이 굉장한 밝은 성격인 것 같습니다. 매년 꾸준한 연기활동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 배우 이현욱,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뵙길 바라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