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배우

손석구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드라마 인스타

by 후니칼럼 2022. 5. 1.
728x90
반응형

배우 손석구

넷플릭스 해외 드라마 <센스 8 시즌2>에서 출연으로 세계적으로 얼굴을 알리게 된 배우 손석구 프로필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영화나 드라마 등 종횡무진하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어 다양한 캐릭터의 모습들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럼 손석구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과거 시절, 작품, 데뷔, 소속사,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손석구의 나이는 1983년 2월 7일 생으로 올해 40세입니다. 키는 178cm에 몸무게 80kg으로 단단하고 강직한 체형을 유지 중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시카고 예술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소속사는 샛별당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공식적인 데뷔는 2014년 영화 <마담 뺑덕>에서 도박장 덩치 2 단역으로 첫 데뷔 했습니다.

그 후 2016년 '블랙스톤'으로 대한민국 프랑스 합작영화에도 출연했으며, 2017년 넷플릭스 드라마 '센스 8 시즌2'에서 문 형사로 출연하며 국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 tvN 드라마 '마더'에서 아이를 괴롭히는 잔인하고 냉혹한 이설악 역을 맡아 소름 끼치는 연기를 잘 소화하며 대중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같은 해 KBS 드라마 '최고의 이혼'에서는 능글능글하며 약간 아무 생각 없어 보이는 행동을 하는 이장현 역으로 다시 한번 대중들의 눈도장을 찍으며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60일 지정 생존자'와 '멜로가 체질'에 출연을 통해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는 배우가 되었고, 특히나 '멜로가 체질'에서는 상대배우인 전여빈과 함께 보여주었던 멜로의 케미가 독보였고 무엇보다 특별출연으로 캐스팅이 되었으나 감독의 권유로 분량이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후반부에 꽤나 비중 있는 조연이 되었습니다. 손석구 또한 자신의 연기를 인정받는 기분이 좋아서 그런지 인스타에 많은 작품 사진들을 올리는 것 같았습니다.

2021년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 첫 주연작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 주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거친 모습을 담고 있지만 웃는 모습이 정말 좋고 로맨틱 코미디여서 능글능글한 모습이 잘 어울렸고,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2022년 JTBC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에서 구 씨 역으로 출연하여 하루를 견디는데 술을 마시게 되는 하루살이 같은 고독한 인생을 살게 된 외지인으로 극 중 김지원을 만나게 되며 새로운 희망이나 행복을 느끼게 되지만 또 다른 면으로는 불안해지는 마음도 생기게 되는 복잡 미묘한 현실적 인간사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개봉 예정인 영화 '범죄도시 2'에서 새로운 빌런인 강해상 역을 맡아 열연하며 마동석과는 케미가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그 외에도 영화 '바이러스', '드림즈'에도 출연 예정이며 2023년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카지노'에 출연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방구석 1열 확장판에도 게스트로 출연하여 본인이 제작한 영화를 총평하기도 했습니다. 손석구의 과거 시절을 살펴보자면 중학교 시절 유학길에 올라 10년간 미국 시카고에서 미술과 영화를 경험했고, 캐나다에서는 연기를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래는 다큐멘터리 감독이 꿈이었지만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서 군생활을 하다 연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연기를 공부하게 되었고 캐나다에서 2년을 더 하다 비자가 만료되면서 한국으로 돌아와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연극을 접하게 되어 남자 주인공 및 미술감독을 맡았던 연극 '사랑이 불탄다'를 계기로 미드 '센스 8'에 캐스팅되면서 공식적인 데뷔를 하게 되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손석구의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면 최근 작품 속 사진들을 올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는 공작기계 전문 제조 업체인 (주)지오 엠티의 대표이사이며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떄 금수저 논란이 있었지만 사실무근이며, 학폭 논란도 있었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 활동 응원하며 여기까지 배우 손석구 프로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